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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graduate
Studio
과제 대상
내가 사는 공간 그리기, 사물 그리기, 건축가의 작품 그리기, 도시 스케일 드로잉 등을 통해 건축드로잉의 기초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다. 짧은 기간 다양한 드로잉 주제를 통해 여러가지 표현 방식을 익히고, 핸드드로잉(전반부)과 디지털드로잉(후반부)을 균형있게 실습하며 건축제도의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한다.
과제 목표
드로잉과 표현방식에 집중하여 진행되는 스튜디오 수업으로 향후 건축설계 학습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프리핸드 및 디지털방식의 드로잉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한다. 전반부에는 핸드 드로잉을 중심으로 제도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할 수 있고, 후반부 캐드를 활용하는 디지털 방식의 드로잉 실습과정을 통해 건축적 아이디어를 올바르게 표현해내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과제 진행
핸드 드로잉의 이해
- 사물 그리기 : 사물을 선택하여 이를 분해/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사물을 표현한다.
- 내가 사는 공간 그리기 : 자기가 생활하는 공간이나 가장 좋아하는 공간을 선택하여 집적 실측하는 과정을 통해 축척에 맞게 표현한다.
- 건축가 작품 그리기 : 유명 건축가의 작품을 따라 그려보며 건축 드로잉에 사용되는 다양한 표현방식을 익힌다.
디지털 드로잉의 이해
- 내 방 그리기 : 프리핸드 드로잉으로 그렸던 내용을 바탕으로 이를 캐드로 표현한다. 좀 더 정확한 치수와 축적, 그리고 다양한 표현 방법을 익할 수 있다.
- 건축가 작품 그리기 : 유명 건축가의 작품을 배치도, 평면도, 입면도, 단면도, 조감도를 캐드로 표현하고 이를 통해 축척과 도명 종류에 따른 표현 방법을 배울 수 있다.
- 스튜디오 주제별 드로잉 과제 : 각 분반별로 표현하고자 하는 드로잉 주제를 잡아 짧은 드로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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