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ub-8.jpg

Activities

Pavilion Competition

About Pavilion

서울지역 대학생건축과 연합회(UAUS : Union of Architecture University Students)가 2012년부터 수도권 건축학과 학생들만을 위해 마련한 건축축제이다. 학생들만의 자체 기획으로 매년 다양한 주제를 통하여 건축의 대중성과 수도권 건축학과 대학생 간의 진지한 건축적 고민을 교류하며 성장해왔고 세종대학교 건축학과는 매년 자체적인 심사를 통하여 대표 작품을 선정해 참여하고 있다.

목적

선후배 간 교류 및 단합을 이루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그동안 스튜디오에서 학습한 건축설계에 관한 생각을 실제 시공을 통해 실현해 봄으로써 설계와 시공 전반에 실무적 적응능력을 경험하게 한다. 전학년 선후배로 구성된 팀원은 협업을 통하여 파빌리온 행사에 2014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방법

매년 1학기 초 그 해의 축제 파빌리온 공모 주제에 맞게, 건축학전공 학생회와 2-5학년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형태로 약 12-16인 내외의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다. 공모전에 제출된 여러 안 중에서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설계의 독창성', '시공의 적정성', '공사비 산정 및 시공계획의 타당성' 등을 종합 채점하여 최우수작을 선정하고, 격려금과 200만원의 시공비 등을 제공하여 실제 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파빌리온 내용

UAUS(서울지역 대학생 건축과 연합)는 매년 대규모 파빌리온(Pavilion : 임시건물, 가건물) 전시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건축을 알리고 있다. UAUS는 전시 전반에 걸친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며 그동안 "걷고 싶은 서울, 걷고 싶은 거리", "RE-Focus Seoul", "Dress in Seoul", "Re-Play Seoul", "건축, 문화를 담다" 등등 매년 다양한 주제로 건축의 대중화를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시도하고 있다.

파빌리온_2016.jpg
2016년 파빌리온
파빌리온_2017.jpg
2017년 파빌리온
파빌리온_2018.jpg
2018년 파빌리온
파빌리온_2019.jpg
2019년 파빌리온
썸네일2022_edited.jpg
2021년 파빌리온
썸네일2021.jpg
2022년 파빌리온
썸네일 이미지.png
2023년 파빌리온
앵커 1
bottom of page